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이곳저곳의 정보와 맛집 카페정보

용인 한국 민속촌을 가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하는 용접사 인사드립니다. 연휴들은 잘들 보내셨나요?

저도 어찌어찌 그냥 잘 보냈네요.학원가서 연습도 하고 며칠은 쉬고ㅎ

오늘은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을 다녀온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한국민속촌은 1973년 착공하여 1974년에 완공 되서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교육을 위해 만들어졌고 외국인들에게는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조선시대 후기의 한 시기를 

토대로 만들어 진곳이 한국민속촌입니다. 자 그럼 제가 가이드가 되어 한번 한국민속촌 안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민속촌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에 위치에 있으며 지도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차로 가시는 경우에는 네비를 이용해서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 요금으로는 대형 3000원 소형 2000원이고 하이패스가 있으시면 그걸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우선 버스 노선도를 보면 

인천공항,인천공항 A8877 위치:인천공항, 노선:인천공항,광교중앙역,흥덕지구,신갈오거리,한국민속촌 하차 
신 논현역5001-1직행버스

위치:신논현역 6번 출구 전방 250M  CGV 맞은편 인도 쪽, 노선:신논현역, 강남역, 양재역, 양재 IC  수원 IC, 신갈, 민속촌,

강남역1560직행버스 위치:강남역 7번출구 전방250M 버거킹 맟은편 중앙정류장,노선:강남역,양재역,꽃시장앞,고속도로,신갈,민속촌 삼거리 

이렇게 있고 지하철이 있긴 있는데 지하철은 버스로 어차피 한번 갈아타야 돼서 비추이지만 그래도 전철로 오신다면 

수원역에서 4번 출구 50M 전방에서 37번 버스를 타시면 되고 죽전역 신세계백화점 앞에서 30번 마을버스를 타시면 오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입장권을 한번 알아볼까요?

입장권과 자유이용권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사진을 참고 해주시 바랍니다.

할인 혜택이 있어 사진을 찍었는데 급하게 찍느라 자세하게 안 나왔네요 ㅜㅜ

우선 한복을 위아래 입고 가시면 44%로 할인해서  자유이용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5월 생일 일자 동반 3인까지 40%, 인근 도시 주민 할인 40%(용인/수원/성남/평택/화성/오산/경기도 광주)등 홈페이지에 가시면 좀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http://www.koreanfolk.co.kr

 

한국민속촌

주연 윤시윤, 김새론, 이성재, 염정아

www.koreanfolk.co.kr

저는 할인되는 게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그냥 22000원 내고 들어갔네요.

우선 안내도를 한번 훑어 봅니다. 솔직히 한번 와봐서 어디에 뭐가 있고 대충은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번 보고 들어가 봅니다. 우선 먼저 들어가면 공방들이 쭉 나옵니다. 대장간도 있고 짚신 공방, 부채 공방 등 어르신들이 만드시고 계십니다.

 

옛 우리 조상들의 여러 가지 물품들을 만드는 과정들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참 대단하신 거 같아요 ^^공방 쪽으로 쭉 걸어가다 보면 염색 체험하실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제가 간 날은 비가 오는 바람에 일정이 취소가 되었더라고요. 저번에 갔을 때는 한번 보긴 했는데 색이 참 예쁘더라고요.

곳곳을 돌아다니시며 찍어본 사진들이에요. 이날은 오랜만에 카메라를 들고나가서 핸드폰과 카메라로 번갈아 가면서 사진을 많이 찍었네요. 자 이번에는 장터로 가보실까요?

장터는 민속촌에 먹거리들이 몰려있는 곳입니다. 일단 주전부리도 있고 식사하실 수 있는 곳도 있고 합니다. 장터 안내도를 사진으로 올려놨으니 참고해서 자기가 먹고 싶은 곳으로 가셔서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혼자 가서 어디 들어가 볼 엄두를 못 냈네요. 이날은 어린이날이어서 가족단위가 많아서 자리도 없고 혼자 들어가서 먹기도 뻘쭘;;;그래도 점심은 먹어야 했기에 저는 이 녀석으로 대체해보았네요.

배고 파서 그런지 꿀맛이었어요. 역시 시장이 반찬이라고 배고프면 다 맛있나 봐요.ㅎ이제 배도 채웠으니 다시 열심히 걸어야겠겠죠? 이날 참 많이 걸었네요. 장터를 지나 계속 가다 보면 전통 민속관이라는 곳이 나옵니다. 공짜니까 그냥 한번 들어가 보시면 될 거 같네요. 민속관은 사라져 가는 우리의 민속문화 자료를 수집, 보존, 전승하기 위해 설립하였다고 합니다. 전시물의 내용은 조선시대 후기의 어느 한해를 중심으로 4대의 가족 구성원들이 겪은 연중 생활 모습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전통 민속관을 지나시면 놀이마당이라는 곳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는 그냥 놀이공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에버랜드나 롯데월드를 비교해서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있을 거 다 있습니다.

확실히 여기로 넘어오니까 음식 메뉴가 틀려집니다.ㅎㅎ안 먹어봐서 맛은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많이 있는 걸로 봐서는 그렇게 나쁘지는 않을 거 같아요. 여기서 쫌 만 밑으로 내려오시면 공터가 나오는데 여기에는 벨튀하는 곳과 옛날 문방구, 옛날 카페 등 80년대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곳이 나옵니다. 벨튀하는 걸 구경하고 싶었는데 비가 오는 바람에 구경을 못했네요 문방구에는 저 어렸을 때 먹었던 일명 불량식품들이 싸게 판매되고 있으니 옛 추억을 느껴 보고 싶으신 분들은 가셔서 한번 구매하셔도 좋을 듯싶어요.

여기에는 세계관도 있는데요 무려 제9전시관까지 있습니다.

1전시관 터키,아프가니스탄,파키스탄
2전시관 몽골,중국
3전시관 일본
4전시관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5전시관 파푸아뉴기니,오스트레일리아
6전시관 미국,멕시코
7전시관 페루,브라질
8전시관 남아프리카,모로코
9전시관 이란

이렇게 17 나라로 구성돼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위치 지형 및 기후 역사 문화유산 생활양식 등을 볼 수 있으니 애들과 같이 가서 본다면 참 많은 공부가 될 거 같네요.

구경을 끝내고 다시 조선시대로 넘어와서 신분 역전 레이스라 걸 한번 해보았네요.ㅎㅎ미션도 쉽고 저는 평민에서 양반까지만 올라갔네요. 양반에서 왕족으로 가려면 다른 미션이 있는데 그건 제가 시간이 안 맞아서 하질 못했어요ㅜㅜ이거 해서 양반 되면 사또 생일찬치에 먼저 들어갈 수 있는 특권이 있죠ㅎ그래서 저도 그거 하고 사또 생일 찬 지에 좋은 자리에서 구경했네요.

먼저 이걸 받고 이름과 밑에 체크할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바로 옆으로 가서 도장을 찍습니다.

자 이제 미션을 하러 출발해 봅니다. 일단 관아로 가서 사또 생파 참석 인증 도장을 찍어줍니다. 그러고 나서 사대부 기방으로 가면 문제가 있습니다. 그 문제의 답을 찾아서 저기 내모 4칸에다 정답을 써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제 신분을 바꾸러 한번 가보겠습니다.

저는 양반입니다ㅎㅎㅎ 이리 오너라 ~~~ 이제 사또 생일 잔치를 가볼 겁니다. 공연 시간과 장소는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5시 타임의 공연을 보러 갑니다.

사또의 생일 잔치에 가면 민속촌에 또 하나의 자랑 캐릭터들이 엄청 많아요. 물론 공연 때만 하는 게 아니고 그냥 민속촌 안을 돌아다니면서 관광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주죠. 같이 사진도 찍고 얘기도 할 수 있고 ㅎㅎ엄청 재미있습니다. 그중 제가 제일 팬 인분은 화공과 도깨비 사관 등 여려 캐릭을 하고 계시는 진영님입니다. 제가 유튜브로 처음 진영님을 접했는데 그림을 엄청 잘 그리세요.^^그 그림을 보고 팬이 되었네요. 직접 가서 보니 정말 명불허전ㅎ

참하게 그림을 그리고 계십니다. 계속 쳐다보게 되는 매력이 있으신 분 언제나 활기차고 즐겁게 사시는 거 같아 덩달아 저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앞으로도 쭉 파이팅하세요^^그럼 다른 캐릭터들도 한번 볼까요?

이분들이 있어 또 하나의 재미가 있는 거 같아요. 이분들 엄청 다 연예인 못지않게 인기가 엄청납니다. 한번 가서 보신다면 이 매력에 절대 못 빠져나오실 겁니다.

자 이것으로 민속촌을 한번 드여다 보았네요. 주말에 어디 갈까 고민 중이신 분들은 한 번쯤 가셔서 구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우리나라의 한 시대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이니 가셔서 우리 조상님들의 지혜와 여러 가지 먹거리들을 한번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신명 납니다~~~~~~~~~